발 건강 관리방법 정리해봤습니다.!

발관리를 잘하는것이 자신의 몸을 관리하는 방법이라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발은 가장 많이 혹사를 당하는 부분이기 떄문에 꼭 관리를 해야합니다. 목속에 있는 피가 중력에 의해 하체로 쏠리게 되면서 하체에 몰린 피를 심장으로 되돌리는 역할을 하기 떄문인데요.

발건강을 위해 어떤것들이 있는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발 마사지

가장 쉬운 방법이면서 쉽게 놓치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발건강을 위해서 발 마사지는 필수라 할 수 있는데요. 먼저 엄지발가락은 삐거나 근육통이 있을때 엄지발가락을 마사지하는것으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발가락은 하체와 복부 통증에 효과적이라고 하니 만약 해당 부위에 통증이 있는 경우라면 두번째 발가락을 만져주는것으로도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세번째 발가락은 비염증세나 알레르기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에게 효과적이라 확인이 되고 있는데요. 이 외에도 과로에도 효과적이라 하니 피로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이라면 세번째 발가락을 만져주는것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네번째발가락은 전신에 있는 관절부분의 통증을 완화한다고 하는데요. 관절통이 있는 분들이라면 네번째 발가락을 마사지를 해주는것이 효과적이라 생각이 됩니다.

새끼발가락의 경우에는 하반신에 나타나는 안 좋은 증상에 효과적이라 하는데 두번째 발가락과 같은 역활을 한다고 하네요.

발마사지를 하는 방법은 자신의 증상에 따라 10분정도 해당 발가락을 꾹꾹 눌러주는것으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누르는것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족욕

족욕을 할때 꼭 확인해야하는것이 있습니다 .바로 물의 온도라 할 수 있는데요. 너무 뜨거워도 안되고 너무 차가워도 안되는것이 바로 포인트라 할 수 있습니다. 족욕을 할때 적정온도라는것이 있는데요. 우리 체온과 가장 비슷한 38~40도가 가장 적절한 온도라고 하니 참고사미녀 되겠네요.

족욕을 하는 방법은 발을 복숭아뼈가 잠길 정도로 물이 충분히 있어야 하는데요. 추가로 족욕을 하는 시간은 20~30분정도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너무 오랫동안 족용을 하게 되면 오히려 효과가 떨어진다네요.

족욕을 할때 향유등을 넣어주는것으로도 효과를 올릴 수 있는데요. 피로가 느껴질때마다 하면 효과적입니다. 족욕을 마친후에는 물기를 깔끔하게 제거를 하고 난 뒤 크림을 바른후 양말을 신어 따뜻한 기운을 유지하는것이 포인트라 하니 참고하세요

L자다리

이것이 무엇을 말하는건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벽을 마주하고 누워서 다리를 L자 모양으로 올려주는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하체에 쌓여 있는 피들을 심장으로 다시 보내는것으로 운동을 하는것이 아닌 스트레칭을 통해서 피를 순환시키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L자다리로 다리를 풀어주면 부종이 사라질뿐 아니라 붓기까지 뺄 수 있다고 하니 자주 서있는분들이라면 한번씩은 해주시는것이 효과적이라 할 수 있어요. 10분정도 해주시면 효과를 볼 수 있으니 하루에 잠깐 시간을 내서 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편한 신발

구두를 신고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꼭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겠지만 편안한 신발을 신는것이 발을 편안하게 하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구두나 힐을 신게 되면 발 모양이 변형이 되는 경우가 있을뿐 아니라 압박을 하다보니 쉽게 붓는 경향들이 있기 떄문입니다.

구두등을 신고 생활을 오래하셨다면 3일에 한번씩은 편안한 신발로 바꿔주는것으로 발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맨발보다 양말

운동화를 신을때 맨발로 신게 되면 편안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있겠지만 오히려 발에는 악역향을 준다고 하네요. 특히 운동화를 맨발에 신게 되면 세균들이 발에 붙어 발 건강에 좋지 않는데요.

또한 신발에서 발냄새가 나기때문에 이런 경우들을 대비하기 위해 미리 양말을 신고 발을 잘 관리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