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통증 대처법과 좋은 음식들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엑스입니다. 배에서 통증이 오면 대부분 소화기관에 문제가 있는것으로 생각을 하시고 소화제를 먹는것으로 배통증을 가볍게 여기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생각보다 오랫동안 배에 통증이 있거나 증상이 자주 나타난다면 꼭 병원에 찾아가서 배통증의 원인을 해결하시는것이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는데요.

먼저 올바론 배통증 대처법을 확인을 해보고 배통증에 좋은 음식들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처법을 확인하기 앞서 먼저 배통증이 생길 수 있는 원들을 확인을 해보도록 할텐데요.  가장 흔히 나타나는 원인들을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화불량

가장 흔하게 확인을 할 수 있는 원인이라 할 수 있는데요. 소화불량에 걸려서 배가 아픈경우에는 소화제를 먹어 간단하게 치료를 하실 수 있는데요. 하지만 소화제를 먹고 치료가 된다고 해도 자주 소화불량에 걸려서 고생중이시라면 꼭 병원에 들려서 검사를 받아보시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맹장염

배통증이 심한경우 가장 많이 의심하는 배통증 원인이라 할 수 있는데요. 바로 맹장염에 걸렸을때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질환으로 고생하시게 된다면 허리가 피기 힘들정도로 움직일 수 없는 고통이 수반이 되기 떄문에 참지 말고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맹장염을 참다가는 복막염으로 병이 커질 수 있으니 꼭 치료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설사

소화불량과 마찬가지로 흔한 질환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자주 설사를 하거나 배의 통증이 느껴진다면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의심하시는것이 좋은데요. 이럴때 소화제를 먹는것보다는 아무것도 드시지 않는 공복상태를 유지하고 상태를 지켜보는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어요.  추가로 배통증외에도 고열이 발생한다면 꼭 병원에 들려 진찰을 받는것이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배통증의 원인을 확인을 해봤는데요. 과연 올바른 배통증의 대처법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천천히 걷기

배의 통징이 심하지 않고 살살 아픈 경우 장의 운동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천천히 걷기를 추천드립니다. 걸어다는것만으로도 소화기관의 활동량을 늘릴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지압하기

배를 지압하는것만으로 통증이 완화가 되는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는 지압을 하는것으로 장의 운동을 도와주는 기능이 있어 이를 통해 통증을 줄이는 효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따뜻한 차 마시기

따뜻한 차를 마시는것만으로도 소화기간을 따뜻하게 해 활동량을 늘리는 역활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추가로 홍차나 레몬차 페퍼민트를 차로 마시게 되면 위액분비에 도움이 되기 떄문에 평소 소화기관이 좋지 안흔 분들이라면 해당 차를 마시는것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기

몸의 온도도 내부장기의 활동에도 다양한 영향을 주고 있는것으로 확인이 되고 있는데요. 몸을 따뜻하게 하는것만으로 몸속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 이를 통해 배의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배통증을 완화할 수 있는 생활습관과 함께 배통증의 원인들을 확인을 했는데요. 해당 질환이 생기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는데요. 먹는 음식으로도 배통증을 예방하고 완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양배추

양배추는 위염과 장염 위궤양등에 효과적인 음식으로 소화기관에 생긴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강

생강은 몸을 따듯하게 만들어주는 성질이 있어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만들어줄뿐 아니라 단백질 분해효소로도 몸속에 도움이 되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추가로 소화액 분비를 촉진해 소화기관을 활동력을 높혀 배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추가로 생강의 효능으로 살균효과가 있어 배탈에 아주 효과적이라 하고 더부룩한 증상을 줄이는데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흰쌀밥

죽을 먹는데 대부분 흰쌀밥으로 이루어져 있는 죽을 먹는것이 대부분이라 할 수 있는데요. 흰쌀밥에는 위가 뒤틀려 있는 가능성을 낮출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이라 할 수 있고 추가로 소화기관에 부담을 덜어주는 효과가 있어 설사증상에 가장 효과적인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허브

허브는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패퍼민트는 대장이나 항문 통로를 황설화시켜 과민성대장증군 증상을 완화를 시킨다고 합니다. 추가로 캐모마일도 배탈이나 복통에 효과적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매실

소화기관 장애에 가장 큰 효능을 보이고 있는 매실로 위장작용을 활발하게 해 소화불량 및 복통 배탈을 가라앉쳐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배통증의 증상으로 소화기관내에 문제가 있거나 내부기관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지금까지 작성한방법들을 이용해 효과적으로 관리를 하실 수 있지만 만약 매운음식을 먹고 복통이 생긴 경우라면 다르게 접근을 하시는것이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꿀을 먹는것으로 매운거 먹고 배가 아픈경우에 가장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음식이라 할 수 있는데요. 꿀이 가지고 있는 효능으로는 소화력을 높혀주는 역할과 함께 진정효과를 보여준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추가로 우유를 먹는것도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는데요. 매운성분이 위벽을 공격하는것을 막아주고 통증감소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