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건강 관리방법 정리해봤습니다.

아무래도 사지가 멀쩡한것에 대한 감사함이 없는거 같더라고요. 손이나 발이 있는것이 당연한것으로 생각을 하고 있고 또한 내가 원하는데로 사용을 해야한다고 생각을 하다보니 약간은 혹사를 하는 경향들이 있는데요.

손으로 알아보는 손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좀 더 손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정리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손으로 알아보는 건강상태

손에 땀이 과도하게 난다

손에 유독 땀이 많이 흐르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대부분 체질에 관련된 얘기를 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이는 갑상선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라 할 수 있습니다 .갑상선 호르몬 수치가 높으면 손에 열이 나면서 땀이 흐를 수 있다고 하네요.

손바닥이 불그스레하다

홍반이라는것이 손바닥에 생기는것을 대수롭게 생각하지 않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사실 이것도 내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바로 간 경변을 의심해야하는데요. 간질환이 있으면 호르몬의 변화가 생기면서 피부의 혈관이 확장이 되기 떄문입니다.

손가락 마디에 살이 많다

살이 찌면 대부분 손가락도 통통해지는것을 생각하고 다이어트를 해야겠다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사실 가족성 고지혈증을 의심을 하셔야 합니다. 손에 있는 힘줄에 지방이 축적이 되어 손마디가 두꺼워지는 것이기 떄문이라 할 수 있는데요.

몸에 비례해 손이 크다

대부분 손이나 발이 크면 키가 클것이라 말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성장기에 있는 사람들과는 반대로 성인이 되었을때도 체격에 비해 손의 크기가 큰 경우라면 뇌하수체에 이상을 의심하는것이 좋습니다. 뇌하수체에 이상이 있으면 기능항진이 일어나기 때문에 말단비대증(거인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손가락이 곤본형이다.

손가락이 유독 곤봉모양으로 혹이 난 경우라면 폐나 종피종 같은 질환을 의심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손가락에 혹 같은것이 있다

뼈종양을 의심을 하는것이 좋은데요. 손가락 뼈에 종양이 셩겨서 마디가 커져 곤봉형으로 보이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나온 혹은 건들이기만 해도 아프기 때문에 바로 치료를 하시는것이 좋으며 부작용으로 몸 어딘가에서 퇴행성관절염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손가락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법

손씻기

가장 기본이라 할 수 있지만 자주 하지 않는 방법이라 할 수 있는데요. 손씻기만 잘해도 건강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이고 또한 손을 씻을때 너무 뜨거운 물이나 차가운 물로 씻는것은 좋지 않는 방법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는 손에 있는 유분을 빼았기지 않기 위함이라 할 수 있는데요. 유분이 일정부분 유지를 해야 손이 항상 촉촉한 모습으로 유지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영양보습하기

손건강을 위해서 영양보습을 하는것도 건강한 손을 만들기 위한 방법이라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외부와 온도차이가 나게 되면 손이 거칠어지며 건조해지는것을 느끼실 수 있는데요.

손이 거칠어지면 피부가 상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꼭 영양보습을 통해서 손을 건강하게 만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유분기가 있는 핸드크림이나 바셀린 등을 발라주시는것으로 좀 더 효과적으로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각질제거하기

손에 각질이 있는 경우에는 대부분 보기에도 흉할뿐 아니라 굵은살이 박힌 경우에는 손에 영양흡수가 제대로 되지 않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각질을 꼭 제거해 손에 필요한 영양분을 제공하는것이 건강한 손을 만들수 있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선크림바르기

보통 얼굴에 선크림을 바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얼굴이 타게 되면 보기 흉한 모습들이 대부분이기 떄문인데요. 하지만 얼굴뿐 아니라 손에도 썬크림을 발라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썬크림을 바르는것만으로 햇빛으로 오는 노화를 줄일 수 있을뿐 아니라 손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할 수 있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장갑사용하기

일을 할때나 혹은 추운 야외로 나갈때마다 장갑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을 많이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손도 피부에 일종이기 때문에 미리미리 장갑을 끼는것만으로 피부에 있는 수분이 날라가지 않기 떄문에 효과적이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차가운곳에 있게 되면 혈액순환이 떨어질 수 있는데요. 장갑을 이용하는것으로 손을 따뜻하게 만들어 혈약순환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