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통증에 좋은 운동 및 음식은?

안녕하세요 엑스입니다.

요즘들어 컨디션이 점점 안 좋아지는것이 느껴지는데요. 환절기라는 상황적인 문제도 있겠지만 한편으로는 책상에 앉아서 활동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어 오히려 허리통증이 심해지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대부분 허리가 아프게 되는 시기가 아침인것을 확인을 해보면 아시겠지만 아무래도 잠을 자고 있을때 긴장이 되어 있었던 허리근육이 이완이 되면서 허리부근의 통증이 시작되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허리통증을 완화를 해주는 운동방법과 함게 좋은 음식들을 확인을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시고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허리통증을 완화해주는 운동

스트레칭 해주기

아침에 일어나서 약 5분간 스트레칭을 해주는것으로 허리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바른 자세로 누워 있다가 우측 무릎 세우기 – 왼쪽 무릎도 천천히 세우기 – 양팔 벌리기 – 좌측으로 고개 돌리기 – 무릎은 고개와 반대방향으로 천천히 내리기 – 반대방향으로 다시 실행

걷기운동

걷기 운동을 잘만해도 허리통증을 완화하실 수 있는데요. 걷기운동으로 척추에 자극을 주는것으로 척추주변에 있는 근육을 강화하고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 좀 더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선 올바른 자세로 걷기운동을 해야하는데요. 턱을 당겨 목을 세운 후 수평을 유지한체 등과 허리를 곧게 피고 걸어야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수면자세 바꾸기

올바른 수면자세만으로도 허리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가장 올바른 자세로는 무릎을 구부리고 옆으로 자는 자세가 가장 좋다고 하는데요. 특히 무릎사이에 베개를 넣으면 좀 더 편안하게 잠에 들 수 있습니다. 만약 천장을 보고 잠을 자시는 분든은 무를밑에 배게를 두는것으로 효과적인 잠자기를 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메트리스가 단단하면 오히려 척추에 무리를 줘 허리통증이 완화가 되지 않습니다. 너무 푹진하지도 않고 너무 딱닥하지 않는 메트리스를 이용하셔서 허리에 부담을 줄이기는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높은 배게를 이용해서 잠을 자거나 엎드려서 자는 경우에는 허리에 부담이 갈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허리통증에 좋은 음식

표고버섯

신경세포를 건강하게 해주며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허리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골국

사골곡에 있는 교질성분이 관절에 특히 좋다고 하는데요. 사골국을 드시는것으로 허리와 무릎관절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부추

비타민이 함유가 되어 있으며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떄문에 혈액순환을 왕성하게 해줘 허리통증을 완화한다고 합니다.

식초

근육에 쌓이는 젖산을 분해하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뭉쳐있는 허리근육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솔잎차

솔잎이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잇기 때문에 체온이 올라가며 혈액순환에 도움을 줘 허리통증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 특히 약간 허리에 묵직한것이 있는것 같은 느낌이 들때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현미

칼슘과 인 칼륨 비타민등 허리에 좋은 영양소들이 들어가 있어 허리통증에 효과적이라 합니다.

모과

모과에는 뼈를 튼튼해주는 성분이 들어가 있을뿐 아니라 피의 재생과 요통 관절염 근육통 치료에 효과적이라 합니다.

허리통증에 좋지 않는 음식

현대인들이 자주 먹는 콜라나 커피 에너지음료등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 음료속에 인산염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는 뼈에 칼슘흡수를 방해를 한다고 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