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로 알아보는 견강상태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잘 보이지 않지만 혀를 보면 건강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혀를 항상 내밀고 다니는것도 아니다보니 잘 보지 않겠지만 한번 자신의 상황에 대입을 하는것으로 몸 상태를 체크를 할 수 있는것이니 참고하시고 따라와주시기 바랍니다.

과연 혀의 상태로 확인을 할 수 있는 건강상태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나치게 빨간혀

지나치게 혀가 빨간 경우에는 심장에 열이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흥분을 할때 혀의 색깔이 붉은색으로 변하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몸에 혈액이 제대로 돌지 못하고 한곳에 정체를 하는것이기 떄문에 이 때문에 혀가 붉어지는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표면이 갈라지고 지나치게 붉은혀

혀가 가뭄이 난 땅처럼 표면이 갈라져 있는 경우라면 이는 수분이 부족하다는 상태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수분이 부족하게 되는 경우는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상태이거나 잠에 잘 들지 못하게 되는 경우에 혀의 표면이 갈라지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꼭 전문가에게 확인을 받아 불면증을 치료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설태가 없이 색이 연한 혀

표면이 하얗고 끝이 부푼경우에는 양기부족이나 오한 기력저하등을 분류를 하고 있는데요. 즉 현재 컨디션이 그리 좋지 않다는것을 보여주는것으로 이럴때는 추의에 잘 타거나 피로함을 잘 느끼고 입이 자주 마르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따듯한 음식이나 보양식으로 기력을 회복하고 충분한 휴식을 가질 필요가 있으니 꼭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톱니바퀴처럼 울퉁불퉁한 혀주변

한번쯤 자신의 혀를 느껴보시면 어떨때는 톱니바퀴처럼 울퉁불퉁한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는 혀견강이 좋지 않는 상태라 할 수 있는데요.  이런 혀의 상태로 확인하실 수 있는 상태는 위장이 약해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식욕이 떨어지고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할 수 있는데요.

충분한 휴식과 함께 영양보충을 충분히 하는것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시는것이 가장 주요한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혀색으로 알아보는 건강상태

혀색으로도 건강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혀가 지나지게 붉은 색이라면 몸에 열이 있다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것처럼 다른 색깔의 경우에는 어떤 현상이 있는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혀가 갈색인 경우에는 위장에 보내는 신호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염의 가능성이 높으며 내시경검사를 받아 치료를 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혀아랫면의 빛깔이 푸르스름한것이 건강한 혀라고 합니다.

만약 혀 아랫부분이 보라색으로 보인다면 심장으로 가는 혈류가 문게가 있는 상태라고 하고 꼭 병원에 찾아가 진찰을 받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

혀관리를 할 수 있는 칫솔질

사실 칫솔질만으로도 혀을 건강하게 관리를 할 수 있는데요.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 이물질을 설태를 제거하는것으로 혀건강을 이룩할 수 있으며 혀 안에 있는 박테리아를 제거하기 때문에 임냄새를 제거하는데 효괒거이라 합니다.

또한 베이킹소다를 이용하기 곤란하신 분들이라면 소금을 이용에 관리를 하실 수 있는데요. 소금이 죽은 세포를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떄문에 혀에서 죽은세포를 땔때 소금으로 양치를 하는것도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치약으로 관리를 하다가도 한번씩은 소금으로 관리를 하는것도 방법이라하니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